이전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메시지 창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URL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WEEKLY CLOSET

바시티 재킷 사용설명서

뉴 프레피 스타일링

바시티 재킷이 트렌드 아이템으로 떠올랐습니다. '대학' 혹은 '대표팀'을 의미하는 바시티(varsity)라는 단어에서 알 수 있듯, 바시티 재킷은 미국 하버드대학교 야구팀의 이니셜이 새겨진 래터맨(letterman) 재킷에서 유래했다죠. 이어 수많은 대학교를 대표하는 운동선수들이 애용하면서 경기장을 뜻하는 스태디움(stadium) 재킷으로도 불린다고 해요. 프레피 룩을 연출하기 제격인 바시티 재킷의 매력만점 활용법을 확인해보세요.

LOOK 1. 스팽글이 더해진 페미닌 프레피 룩

바시지 재킷은 기본적으로 캐주얼과 스포티 무드를 지니고 있지만 어떤 하의와 조합하느냐에 따라 무궁무진한 스타일링이 가능하죠. 스팽글이 달린 트위드 스커트와 함께 세련된 믹스매치를 즐겨보세요. 브라운 컬러의 백과 부츠로 차분한 계절감을 표현해도 좋아요.

LOOK 2. Y2K 무드의 스트리트 프레피 룩

스트리트 룩과 프레피 룩. 완전히 상반된 무드지만 바시티 재킷이 있다면 조화롭게 어우러질 수 있죠. 오버사이즈 바시티 재킷에 데미지 장식의 크롭 니트, 벨벳 카고 팬츠를 더하면 세기말 감성의 자유분방한 프레피 룩이 완성돼요. 버킷 햇으로 Y2K 무드를 더해주세요.

LOOK 3. 기본에 충실한 오리지널 프레피 룩

프레피 룩의 정석은 바시티 재킷에 셔츠와 플리츠 스커트를 매치하는 거죠. 단, 우리에겐 약간의 센스가 더 필요해요. 추운 겨울이니까 미디 길이의 플리츠 스커트를 추천해요. 감도있는 디테일을 더한 아이템이면 좋겠죠. 메리제인 슈즈와 미니 백으로 귀여움까지 가미해보세요.

LOOK 4. 활동성을 더한 캐주얼 프레피 룩

다들 대학교 다닐 때 '과잠'과 후드 스웨트셔츠 애용하지 않았나요? 우리의 기억대로, 후디와 바시티 재킷은 환상의 궁합을 자랑해요. 데님 소재의 하의로 캐주얼한 분위기를 더하고, 포근한 시어링 부츠로 계절감까지 드러내보세요. 조금 더 멋을 부리고 싶다면, 현재 유행하는 워머와 비비드한 색감의 숄더 백을 매치하세요.

바시티 재킷 모음.ZIP

WIZWID 앱 설치하여 이용해 보세요.

우리은행 채무지급보증안내

창닫기
채무지급보증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