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메시지 창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URL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WEEKLY CLOSET

이 코트 어때요?

#3 '엽떡 먹을 때 떡볶이 코트' 편

좋은 코트 한 벌은 두고두고 활용하기 좋죠. 그래서 마련한 <이 코트 어때요?> 시리즈! 그 세 번째는 세기말 패션이 유행함에 따라 최근 각광받고 있는 더플 코트입니다. 우리에게는 '떡볶이 코트'로 더 친숙한 더플 코트는 클래식한 아이템이기 때문에 한 벌 쟁여두면 두고두고 활용할 수 있어요. 도톰한 울 소재와 머리를 따뜻하게 감쌀 수 있는 후드 장식, 그리고 시그니처인 떡볶이 모양의 토글 버튼이 특징인 더플 코트의 동시대적인 스타일링을 확인해보세요.

LOOK 1. 갑작스러운 한파 대비하기

한파는 언제, 어떻게 들이닥칠지 몰라요. 겨울에는 늘 한파대비가 필요하답니다. 롱패딩은 한물 갔고, 크롭 길이의 짧은 패딩은 엉덩이가 너무 시리죠. 이럴 땐 더플 코트가 해답이 될 겁니다. 허벅지까지 덮는 길이와 후드 덕분에 몸을 따뜻하게 감쌀 수 있거든요. 추위를 타는 편이라면, 이너를 레이어드해 연출해보세요. 플리스나 시어링 등 포근하게 손과 발을 감쌀 수 있는 방한용품을 곁들이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LOOK 2. 남성용 코트로 오버사이즈 연출하기

오버사이즈 아우터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죠. 더플 코트는 보통 어깨 라인이 딱 맞는 핏으로 나오기 때문에 큼지막한 코트를 즐기는 이들은 남성용 제품을 시도해도 좋을 거예요. 특히 은은하게 체크 패턴이 더해진 아이템은 별다른 포인트를 주지 않아도 멋스럽죠. 겨울 착장이 칙칙해 보일까 걱정이라면, 생동감 있는 컬러의 팬츠나 독특한 셰입이 시선을 끄는 가방으로 분위기를 전환해보세요.

LOOK 3. 명문 사립하고 학생처럼 꾸미기

학교 다닐 때, 교복 위에 더플 코트 많이 입지 않았나요? 프레피 룩을 완성하기에 더플 코트가 제격이라는 말이죠. 네크라인을 따라 배색을 가미한 케이블 크리켓 니트와 체크 패턴의 플레어 스커트를 매치하면 고급스러운 스쿨 룩을 완성할 수 있어요. 여기에 레터링 볼캡과 사첼 백, 니트 양말과 로퍼를 곁들이면 더 좋겠죠. 굽이 높은 플랫폼 타입의 로퍼는 트렌디하면서도 작은 키를 보완할 수 있답니다.

LOOK 4. 매일 입고 싶은 캐주얼 룩 완성하기

베이식한 더플 코트는 데일리 룩으로 활용하기에 손색이 없어요. 스웨트셔츠와 데님 팬츠 등 부담스럽지 않은 아이템과 같이 스타일링하기에도 좋고요. 다만 각 아이템에 소재나 색감 등 디테일에 있어서 약간의 차별화를 둔다면, 스타일의 감도는 훨씬 높아질 거예요. 최근 유행하고 있는 패딩 백과 겨울마다 찾게 되는 체크 머플러로 계절감을 드러내고, 발이 편안한 스니커즈를 매치하면 산뜻한 데일리 룩 완성!

떡볶이 국물 흘리면 안되는 더플 코트 모음

WIZWID 앱 설치하여 이용해 보세요.

우리은행 채무지급보증안내

창닫기
채무지급보증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