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메시지 창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URL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KEYWORD#

청소광 위즈위드

우리집이 항상 깔끔한 비법

날씨가 추워질수록, 집안에 머무는 시간이 더 많아지는데요. 이럴 때일수록 내가 머무는 공간을 더 깨끗하고 깔끔하게 유지해야 한답니다. 단순히 먼지를 털어내고, 모아두었던 쓰레기 봉투를 밖에 내놓고, 어지럽혀졌던 책상 위를 정리하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전환되지 않나요? 혼돈 그 자체였던 공간이 반짝이는 공간으로 탈바꿈하는 순간 느꼈던 카타르시스는 꽤나 강렬하니까요. 이번 주말, 미루고 미뤘던 대청소를 위즈위드가 제안하는 청소템과 함께 하는 건 어떨까요?

STEP 1. 청소의 시작은 정리정돈

먼지와 쓰레기가 없어도 깔끔하게 정돈되지 않은 공간은 청결하다는 인상을 줄 수 없어요. 물건들이 차곡차곡 정리되기만 해도 청소의 반은 완성된 셈입니다. 마이템의 슬라이딩 스토리지 박스는 넉넉한 수납 공간을 자랑해 서랍처럼 물건들을 보관하기 좋아요. 게다가 차곡차곡 쌓기 좋은 구조로 되어 있어 내 마음대로 모양과 컬러를 조합하기 좋죠.



반면, 드러나도 예쁜 물건들은 아이카사의 폴딩 박스에 수납해보세요. 덮개를 더하면 테이블처럼 사용할 수 있어 캠핑이나 피크닉에서 활용하기 좋고, 수납할 물건이 없을 때는 접어서 보관할 수 있어 공간을 차지하지도 않죠. 책상 위의 자잘한 물건들은 마이템의 데스크 오거나이저를 시도해보세요. 칸막이 크기를 조절할 수 있어 실용적이고 스마트폰을 거치할 수 있는 섹션도 있어 활용도까지 높아요.



STEP 2. 바닥부터 깨끗하게

청소의 기본은 쓸고 닦는 것. 라떼들은 바닥에 쪼그려 앉아 빗질을 했지만, 요즘은 무선 청소기로 슥슥 밀기만 해도 먼지와 머리카락, 작은 쓰레기들을 말끔하게 치울 수 있어요. 게다가 '예쁜' 청소기는 세워 놓기만 해도 근사한 인테리어 소품이 되죠. 플러스마이너스제로의 G040 클리너처럼요. 세련된 무광 보디에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은 어떠한 공간에 둬도 자연스럽게 스며들고, 강력한 흡입력과 790g이라는 가벼운 무게, 핸디형으로 변신이 가능하다는 점 등 탁월한 기능성까지 갖췄어요.



이나프의 MV1 무선 청소기도 추천해요. 손잡이 부분에 고무 밴드가 장착되어 벽에 걸어 보관하기 좋아요. 뿐만 아니라 로봇 청소기에 적용되는 더스트백이 탑재되어 있어 청소 후 완벽한 마무리까지 가능하죠. 책상 위나, 소파 위 혹은 차 안을 청소하기에는 라이프썸의 핸디형 무선 청소기가 도움이 될 거예요. 직선과 곡선이 조화로운 균형 잡힌 디자인, 그리고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아홉 가지 컬러는 청소를 하지 않는 시간에도 멋진 오브제가 된답니다.



STEP 3. 인공지능의 힘을 빌려요

혼자의 힘으로 청소가 벅찰 때, 혹은 오랜 시간 집을 비울 경우에는 로봇 청소기의 힘을 빌려보세요. 바닥의 먼지를 제거할 뿐만 아니라 물걸레 기능까지 더해지면 더 만족스럽게 청소가 완성되겠죠? 샤오미의 라이드스토 W2 엣지는 기존 모델보다 45% 향상된 흡입력과 길어진 듀얼 브러시로 먼지와 불순물을 확실하게 제거합니다. 고속 회전형 물걸레는 틈새까지 완벽하게 닦아낼 뿐만 아니라 카페트까지 감지해 오염되는 걸 방지하죠. 알아서 자동 세척과 건조까지 하니 똑똑한 로봇 청소기가 아닐 수 없습니다. 보랄의 파워봇은 네 단계로 흡입력을 조절할 수 있고, 어플리케이션과 연동하여 먼 거리에서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어요. 대용량 먼지통과 물통을 장착해 넉넉한 청소와 물걸레질이 가능합니다.



STEP 4. 먼지 한 톨도 용납 못해

청소를 좋아하는, 게다가 디테일에 강한 이들은 식탁 위의 먼지 한 톨, 쿠션 위의 머리카락 하나까지 용납할 수 없어요. 청소기로 큰 숲을 완성했다면, 행주와 '돌돌이'로 세심하게 나무를 그려야 합니다. 뷰티풀룸의 아이나 행주는 원단부터 프린팅까지 모두 스웨덴에서 제조되어 북유럽의 감성을 자아내요. 셀롤로오스 성분이 뛰어난 흡수력과 빠른 건조, 세균 증식을 최소화해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고, 세탁과 삶기가 가능한데다 자연 분해되어 환경 보호에도 도움이 되죠. 생활백서의 스탠드형 테이프 클리너는 강력한 접착력과 길이 조절이 가능한 봉으로 세밀한 곳의 먼지와 머리카락 등을 제거할 수 있답니다. 테이프는 사선 커팅 처리되어 쉽게 뜯어 사용할 수 있어요.



STEP 5. 설거지도 놓칠 수 없지

거실 청소를 모두 끝내셨나요? 이젠 싱크대에 쌓인 설거지를 처리해야 합니다. 식사 후 바로 설거지를 하면 더없이 완벽하겠지만, 보통 부지런하지 않고서야 힘든 일이죠. 설거지에서 제일 중요한 키워드는 천연 소재와 친환경이 아닐까 싶은데요. 각종 통계에 따르면, 잘못된 설거지 방법으로 접시나 컵에 잔류한 세제 때문에 우리는 매년 종이컵 한 잔 정도의 양을 섭취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인체에 유해한 성분을 배제한 고체형 세제나 천연 식물성 소재의 주방세제를 사용하는 걸 권장하죠.

헤리터의 고체형 세제는 유기농 먹거리로 만들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 천연 글리세린 성분이 함유되어 맨손으로 설거지해도 안전합니다. 알마카비오의 레몬 향 주방세제 역시 식물 유래 원료와 식물성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비건 인증을 받았고요. 두 제품 모두 세정력까지 뛰어나 기름때를 확실하게 제거해준답니다.



또 한 가지 염두에 둬야 할 사실. 화학 소재로 만들어진 수세미는 설거지 과정에서 마모되어 인체와 환경에 해로운 미세 플라스틱을 만든다고 합니다. 수세미 소재까지 꼼꼼히 신경 써야 하는 이유죠. 아르아르의 키친 스펀지는 잎에서 섬유를 뽑아 사용하는 사이잘삼(Sisal Hemp) 소재의 스크러버와 나무 펄프에서 추출한 식물성 셀룰로오스 소재의 스펀지 부분으로 이루어져 인체에 무해하고 친환경적인 설거지가 가능하답니다. 비건 및 비동물실험 인증까지 완료했어요.



STEP 6. 해야만 하는 욕실 청소

하기 싫지만 꼭 해야 하는 것, 바로 욕실 청소죠. 번거롭고 귀찮지만, 안 하면 겉잡을 수 없이 더러워지니까요. 따라서 강력한 세척력을 자랑하는 브러시가 필요하죠. 프리쉐의 무선 화장실 청소기는 세 종류의 브러시 헤드로 교체해 사용하면서 구석구석 깨끗한 화장실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세면대와 같이 넓은 곳은 기본 브러시로, 타일 틈이나 접합 부분 등의 미세한 곳은 틈새 브러시로, 수도꼭지처럼 반짝임이 필요할 땐 광택 브러시로 교체해 사용하면 돼요.



화장실 청소의 핵심은 바로 깔끔한 변기가 아닐까 싶은데요. 청결한 변기를 유지하기 위해선 스마트한 도구가 필요합니다. 넬리의 화장실 클리너는 코코넛 유래 계면활성제가 함유되어 피부와 호흡기에는 안전하면서 확실한 세정력을 선사합니다. 또한 은은한 레몬그라스 향으로 마무리되죠. 이비자의 변기 솔은 세라믹 소재의 불독 모양 프레임에 보관할 수 있어, 화장실 인테리어에도 신경 쓸 수 있어요.



WIZWID 앱 설치하여 이용해 보세요.

우리은행 채무지급보증안내

창닫기
채무지급보증서